이용약관

*주식회사 스파인더 이용약관  

1장 총칙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스파인더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용 앱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2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약관에 대한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을 적용 받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이용자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별도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최소한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제7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5.
회사는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자는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9.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10.
본 약관 또는 관련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3조 용어정의

 

1. “회사”란 “회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대회 개설, 참가신청 등”을 거래할 수 있는 가상의 영업장 및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로, 주식회사 스파인더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스파인더 및 스파인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개최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대회 개최, 신청, 결제, 관리 등”의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대회요강, 모집공고 등을 등록하거나 “회사”와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를 말합니다.
7.
“참가자”란 "회사” 또는 “개최자”가 개최하는 “대회 등”에 참가 및 참가비 지급 의사를 가지고 “회사”를 이용하는 “회원”를 말합니다.
8.
“동호회”란 “회원”의 단체 참가 및 모임 결성을 위한 서비스로 개설 및 관리자는 “동호회 회장”으로 동호회 가입자는 “동호회 회원”으로 구분되며, “동호회 회장”은 “동호회 회원”에게 “동호회 회장”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9.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전자우편 주소를 의미합니다.
10.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1.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2.
“콘텐츠”는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 및 기타 관련 자료 또는 정보를 포함하는 개념으로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 정보 형태를 불문합니다.
13.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4.
“제휴업체”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맺고 회사와 함께, 또는 회사로부터 위탁을 받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단체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15.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4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원과 회사 사이에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실명 기준으로 1인 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 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조 회원가입 제한 등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제13조에 따른 제재 또는 사후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2)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 등 제재를 받은 자가 그 조치 기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 회원이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원가입 시 양식에 기입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법령 위반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기타 부당한 회원가입임이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비추어 인정되는 경우
7)
14세 미만인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8)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이용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을 유보할 경우 회사는 이용 유보의 사유와 이용 가능 시기, 이용에 필요한 자료 등 관련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제7조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1)
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된 회원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개최자 회원의 휴대폰 및 실명 정보를 변경할 경우, 개최자 인증 정보도 수정하여야 합니다.
5.
변경된 정보는 회원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며,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를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팝업 배너, 문자메시지, 알림톡, 고객센터 게시글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파일 등 위법한 자료를 등록 배포할 경우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이용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 이용

 

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중개서비스: 회사가 개최자와 참가자 간에 대회 개최,참가,운영,관리 등을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장소를 제공하는 데에 수반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스파인더오리지널서비스: 회사가 직접 주최한 대회를 참가자가 신청, 결제 참가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기타서비스: 회사가 회원 상호 간에 하드웨어 및 용역대행, 콘텐츠 제작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전항의 서비스에 대하여 개최자가 부담하는 서비스 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 종목별로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현재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하거나, 그 제공을 즉시 중단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5.
전항의 경우 유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도 그러하지 않습니다.

 

10조 서비스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회사의 정책 변경,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사유를 포함한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제7조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가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12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렇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제13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임의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본 약관과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2.
이용자는 신뢰와 협조로써 회사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13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참가자는 모든 구매 절차와 정산을 완료한 이후, 개최자는 모든 판매 절차와 수익금·채무의 정산을 완료한 이후에만 탈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및 회사의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정하는 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조치하거나 사전 통보 후 이용정지 및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하고 있는 가입 제한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참가한 대회 등 또는 서비스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 간 직접 결제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6)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정지 및 영구이용정지를 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7조의 방식을 통해 해지 의사를 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만약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권리는 소급하여 회복됩니다.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서비스 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 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참가자는 구매 절차 및 정산 등, 개최자는 판매 절차 및 수익금·채무의 정산 등 해지를 위해 필요한 절차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해당 정보를 분리·보관할 수 있습니다.
8.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제재를 받은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9.
이용계약 종료 후 해당 회원이 진행했던 거래에 대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해결 및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관련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가 이용자가 게시물을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서 이를 노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개선 등을 위한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의 제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 이러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이용 목적에 대한 설명을 드린 후 동의를 얻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작성
제공한 게시물에 관해, 이를 수정격리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공연권공중송신권전시권배포권대여권2차적저작물작성권 등 저작재산권 일체에 대한 권리를 회사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해서도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 동일합니다.
6.
본 약관에서 회사에 부여된 권리를 제외하고 이용자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 없이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공개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가 공유를 목적으로 배포한 게시물 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게시물에 한해서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 전시, 배포 및 수정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이용자의 게시물이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해당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8.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다음 각호의 사유의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을 위반하거나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15조 유료서비스 관련

 

1.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 납부방법, 교환, 대금 환불 등 절차에 관하여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을 제공하여 명시합니다.

 

16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장 통신 판매업

 

17조 구매 규정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있어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대회 등을 참가신청(구매)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 과정에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대회 개최 등의 검색 및 선택
2)
회원의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개최자 정보, 대회요강 등의 정보,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결제방법의 선택

 

18조 계약의 성립

 

1. 회원의 참가신청(구매)과 동시에 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사의 안내에는 회원의 구매계약에 대한 정보와 기타 안내 사항이 포함됩니다.
3.
, 회사는 제
17조의 구매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회원에게 확인을 요청하거나 구매 취소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 건의 제공에 있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19조 지급방법 및 구매 수수료

 

1. 회사에서 구매한 대회신청 등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아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는 대회 참가 등에 대한 대금에는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와 종목별로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조 취소/환불

 

1. 회원은 환불기간 이전까지 구매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7일이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환불기간이 지났거나 대회 관련 물품의 제작 또는 발송한 경우에는 구매 취소가 불가합니다.

2. 취소/환불 기간

1). 참가자가 신청한 대회 등의 취소/환불기간은 개최자가 설정한 기간에 따릅니다.

2). 환불기간 마감 이후에는 회사에서 취소/변경/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환불기간 마감 이후의 취소/변경/환불은 개최자에게 문의해야 하며, 개최자의 결정에 따릅니다.

4). 환불기간은 개최자의 설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취소/환불 방법

1). 개최자는 환불기간 마감 전까지 아래의 방법으로 환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마이페이지신청내역환불, 또는 개최자에게 채팅이나 안내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2). 결제수단, 환불신청 시점, 환불 사유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결제 수단별 환불 시점 및 환불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용카드

- 결제당일 이후 환불 요청 시 카드사를 통한 결제승인 취소 확인은 3~7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

- 회사에서의 환불 처리가 완료되면 결제에 이용한 계좌로 자동 입금되며, 평일 기준 3~5일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입금 시점은 은행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가상계좌

- 환불은 환불 계좌 접수 후 5~7일 내에 접수된 계좌로 취소/환불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으로 입금됩니다.

- 접수 계좌 오류, 증빙서류 미 접수 등의 사유로 환불이 유보 또는 지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메일 등을 통해 별도 안내합니다.

. 간편결제

결제당일 이후 환불 요청 시 PG사를 통한 결제승인 취소 확인은 간 3~7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간편결제사에 등록된 결제수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 등을 대회취소 등의 사유로 참가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서비스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거래를 취소하여 회원의 결제수단으로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1조 회사의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조 참가자의 유의사항

 

1. 참가자는 개최자가 기재한 대회 요강 등 관련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고 구매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참가자와 개최자 간의 자유로운 대회참가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참가자는 대회참가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개최자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대회요강 등의 상세 내용과 대회관련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대회참가 등의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참가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참가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가 부담합니다.
4.
참가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과 이용방법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참가자는 구매한 대회 등에 구매취소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물품 등이 있을 경우에는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물품 등의 임의 사용이나 보관의 미흡으로 물품 등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참가자는 개최자와 대회참가 등의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 해결의 불성실로 개최자와 물품 등에 손실 또는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참가자는 대회참가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개최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참가자 본인이 소속된 사업자 소유의 결제 수단 사용은 예외로 합니다.
8.
참가자는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참가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9.
참가자는 회사가 참가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개최자 등으로부터 대회참가 등의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대회참가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참가자의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3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대금 결제 및 정산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거래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대회참가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4조 금지행위

 

1. 개최자와 참가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접 결제)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접 결제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물품 판매 또는 대회참가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3.
대회개최 등의 제공이 없는 대회개설이나, 대회참가 등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5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참가자와 개최자 간 자유로운 대회참가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참가자 또는 개최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최자가 등록한 대회 등의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참가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용역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 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용역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참가자 또는 개최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허위성·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장 이용계약의 해지

 

26조 이용계약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였거나 위반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와의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가 상당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 내의 모든 거래를 완료하여야만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된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 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의 데이터, 법령상 회사에 보관 의무가 있는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6장 기타

 

27조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1. 회사가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거나, 기존 서비스 내에서 필요한 경우 이를 위한 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서비스의 개별 페이지에 유의사항의 형태로 구현될 수 있으며, 그 형태나 명칭을 불문하고 본 조에서 규정하는 ‘약관 및 정책’에 해당합니다.
2.
회사가 전항에 따른 개별 약관 및 정책을 둘 경우 이용자가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거나 이를 이용자가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하며, 해당 약관 및 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28조 책임 제한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9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3자의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10조 제1항에 따라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
9)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6.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 등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최자와 참가자 간의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금액의 정산 및 환급 보류, 서비스 이용제한, 거래 이력의 열람 등)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 당사자의 합의 또는 회사의 개입을 통해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하기의 기관을 포함한 외부기관에 분쟁 건을 이관하거나 당사자에게 이관 신청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해당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 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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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사중재원 ( http://www.kcab.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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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정거래조정원 ( http://www.kofair.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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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ecmc.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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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 https://www.kcdrc.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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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 https://www.kca.go.kr/ )

 

31조 준거법 및 재판권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와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소되지 않으면 이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