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스파인더를 이용하시면서 궁금한 점들을 FAQ를 통해 더 빠르게 해결해 보세요

  • Q.
    [제휴문의] 스파인더와 제휴를 하고 싶어요.
    A.

    스파인더에서는 다양한 사업 제휴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공동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사업 및 마케팅 등 여러 분야의 제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휴문의 방법]
    - 홈페이지 맨 하단 우측 제휴문의 클릭
    - 이메일 접수 : sportsfinder@naver.com

  • Q.
    [제안문의] 스파인더에 제안을 하고 싶어요.
    A.

    스파인더에 제안사항이 있으시다면 제안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제안해 주신 내용은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안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 sportsfinder@naver.com

  • Q.
    [동의수신변경] 홍보 및 마케팅 수집 이용 동의는 무엇인가요?
    A.

    스파인더에서는 홍보 및 마케팅 수집 이용 동의 회원을 대상으로 대회 개최 정보 및 유용한 정보들을 메일 또는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수집 동의 또는 동의해제를 원하시면 아래의 방법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홍보 및 마케팅 수집 이용 동의 변경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 [선택] 홍보 및 마케팅 이용에 동의 합니다. -> 체크박스 클릭(레드 버튼으로 변경시 동의 / 비활성화시 비동의)

  • Q.
    [불편사항신고] 이용 중 불편 사항을 신고할 수 있나요?
    A.

    이용 중 불편 사항이 있거나, 스파인더 서비스 이용 규정에 위반되는 사례를 확인하신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신고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신고 사례
    - 사이트 이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 사이트 이용 중 건의 사항이 발생한 경우
    - 상대방이 스파인더를 통하지 않는 직접 결제 또는 부정 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거래과 관련 없는 홍보 메시지를 받은 경우
    - 욕설·비방·모욕성 메시지를 받은 경우
    - 저작권, 초상권 등 권리 침해 행위를 확인한 경우
    - 대회 문의에 대해 장기간 답변이 없는 경우

    ※ 신고 방법
    - 스파인더 고객센터(070-8637-61736, 1:1문의)로 문의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동호회삭제]동호회 회장입니다. 동호회를 삭제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A.

    동호회 회장은 동호회를 삭제 할 수 없습니다.

    동호회 삭제를 원할시에는 스파인더 고객센터(070-8639-6173) 또는 1:1 이용문의를 통해 내용을 전달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Q.
    [동호회탈퇴]동호회 회장일 경우 어떻게 탈퇴하나요?
    A.

    동호회 회원은 탈퇴를 위해서는 동호회에 가입된 회원에게 회장을 위임하고, 위임 받은 회원이 회장을 수락하여 회장에서 회원으로 변경된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동호회 회장 탈퇴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동호회관리 -> 가입동호회 -> 회원관리 -> 위임 회원에게 회장 위임 클릭 -> 위임 회원이 수락 후 동호회 회원으로 변경되면 탈퇴 가능

  • Q.
    [동호회탈퇴] 동호회 회원일 경우 어떻게 탈퇴하나요?
    A.

    동호회에 가입된 회원은 누구나 본인이 원할시에 동호회를 탈퇴 할 수 있습니다.

    [동호회 회원 탈퇴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동호회관리 -> 가입동호회 -> 동호회 메인 페이지에서 동호회 탈퇴 클릭

  • Q.
    [동호회 게시판] 동호회 사진 게시판은 어떻게 사용 하나요?
    A.

    사진 게시판을 통해 회원들의 멋진 동호회 활동을 공유해보세요.
    모든 동호회원이 자유롭게 글을 쓰고 공유하고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사진 게시판 소개
    - 동호회원의 다양한 소식과 활동을 사진과 글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 동호회 회장이 글쓰기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진 게시판의 특성상 전체회원이 자유롭게 작성하고 소통할 수 있게 싶다면 ‘전체회원’으로 설정해주세요.
    - 매력적인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썸네일 기능을 제공합니다.

    2.'사진 게시판' 작성하기
    - 일반적인 게시글 작성과 동일하며 사진 게시판은 텍스트, 사진, 링크 동영상 모두 가능합니다.
    - 게시글 하단 썸네일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공된 가이드에 맞게 썸네일을 만들어서 업로드 해주세요.
    - 작성된 게시글은 카카오톡 단톡방이나 동호회의 카페에 게시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Q.
    [동호회 게시판] 동호회 공지 게시판은 어떻게 사용 하나요?
    A.

    공지 게시판을 통해 동호회의 소식을 공지의 형태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공지 사항 게시글은 별도의 카카오톡 단톡방이나 네이버 카페 등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공지사항 게시판 소개
    - 동호회 주요 소식을 게시글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동호회 회장이 글쓰기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게시판의 특성상 ‘동호회장'만 작성을 권해드립니다. 전체회원이 자유롭게 작성하게 하고 싶다면 ‘전체회원’으로 설정해주세요.

    2, '동호회 공지 게시판' 작성하기
    - 일반적인 게시글 작성과 동일하며 공지사항 게시글은 텍스트만 가능합니다
    - 공지사항 게시글 작성시 ‘공지로 등록하기’를 클릭하면 [공지]라는 표시와 함께 공지사항 리스트 상단에 배치가 됩니다.
    - 하단 첨부파일 등록을 통해 동호인들에게 공유할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작성된 게시글은 카카오톡 단톡방이나 동호회의 카페에 게시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Q.
    [동호회 회원 관리] 동호회의 회원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

    동호회를 개설 하였다면 회장은 가입 동호회 페이지에서 회원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동호회 관리>가입 동호회에서 회원 관리를 해보세요.

    1. 회원관리(동호회장 기능)
    - 동호회장은 동호회 채널의 회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신규 가입 회원’란에는 해당 동호회에 가입 신청을 한 회원의 리스트가 보이며 수락과 거절을 통해 회원 가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신규회원을 초대링크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초대가 가능합니다.

    2. 동호회 회원 내역
    - 동호회 회원의 내역은 회장에게만 제공되는 권한 입니다.
    - 동호회장은 회장의 권한을 다른 회원에게 ‘회장 위임’을 할 수 있습니다.
    - 일반 회원에게는 회원의 프로필 사진과 이름만 공개 됩니다.

    ※ 주의사항
    동호회원을 대회에 접수 신청한 상태에서는 ‘회장 위임’이 불가능 합니다.

  • Q.
    [동호회 개설] 동호회는 누구나 개설이 가능한가요?
    A.

    누구나 동호인 채널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동호회 관리>동호회 개설을 통해 동호인 채널을 개설해보세요.

    1. 마이페이지 동호회 관리
    - 동호회 개설은 마이페이지 우측 상당 동호회 관리 버튼을 통해 개설이 가능합니다.
    - 동호회를 개설하거나 가입한 동호회를 모아서 보려면 마이페이지>동호회 관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동호회 개설하기
    - 동호회 개설은 기본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는 것으로 쉽게 개설이 가능합니다.
    - 개설 된 동호회를 비공개로 설정하면 동호회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동호회 개설 후 동호회장은 링크나 문자메시지로 회원을 초대 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동호회 아이디는 채널로 동호회에 초대하는 등 고유 주소로 사용되는 것이라 신중하게 결정해주세요.
    추후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 Q.
    [동호회 소개] 동호회란 무엇인가요?
    A.

    스파인더 이용에 있어서 ‘동호회’ 기능은 굉장히 중요 합니다. 동호회장의 대회 단체 참가 신청과 1팀 이상의 팀 종목 대회 참가도 ‘동호회’ 개설과 ‘동호회 선수 찾기’로 간편하게 참가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간편해진 동호회 단체 참가신청
    - 수십명의 동호회원을 회장이 간편하게 클릭만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 일괄 결제 및 부분 결제가 가능 합니다.

    2. 팀 경기 종목도 동호회를 통해 쉽게 참가
    - 동호회 커뮤니티를 통해 팀 경기 종목의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감독자(동호회장)가 여러 팀을 한 번에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동호회 회원간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
    - 네이버 카페나 밴드와 같이 게시글,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등 다양한 동호인의 소식을 공유하고 댓글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 Q.
    [마이페이지_참가자] 참가한 대회의 기록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참가한 대회의 기록을 마이 페이지를 통해 손쇱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대회 기록
    - 마이 페이지 - 대회참여정보 - 참가대회 - 대회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영, 러닝, 자전거 등 개인 기록 경기의 경우 대회 기록 탭에서 본인의 기록이 상당에 하이라이트 되어 표기 됩니다.
    - 팀 종목의 경우도 본인이 소속한 팀의 기록이 하이라이트 되어 표기 됩니다.

  • Q.
    [마이페이지_참가자] 대회 참가접수 후 환불 , 추가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환불기간 내에서는 결제취소, 부분 환불 등이 가능합니다.
    단체 참가 신청의 경우 부분/전체 환불 및 추가 신청이(접수기간 이내) 가능합니다.

    1. 참가 신청 정보 수정
    - 참가 신청 정보 중에서 체크박스 또는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부분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 대표자(감독자)나 팀명의 변경은 대회 접수 마감일까지 수정 가능합니다.
    - 수영의 경우 참가할 종목이 2개 내에서 접수 마감일까지 종목 변경이 가능합니다.
    (ex.자유영+배영 -> 자유영+접영)
    - 수영 단체전의 경우에도 대회 당일 경기 시작 전까지 단체전 멤버를 ‘동호회선수 찾기'버튼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참가 접수 정보 수정/환불
    - 팀 경기 종목(축구, 농구, 탁구)은 팀원 변경을 위해서는 팀 전체를 삭제하고 “팀 추가”버튼을 통해 재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종목의 경우는 팀원 명단 옆 ‘취소’ 버튼을 통해 취소가 가능하고, 추가 버튼을 통해 새로운 멤버를 추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이때 부분환불 형태로 결제가 이루어지며 재 신청 시 추가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하단의 ‘신청하기’버튼을 꼭 눌러서 추가 결제까지 이루어져야 수정이 완료 됩니다.

  • Q.
    [마이페이지_참가자] 참가정보와 결제 정보는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A.

    ‘참가대회’를 통해 회원이 참가 신청한 “최근 참가 대회”와 “완료된 참가 대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가 접수 정보’를 통하여 결제정보 확인 빛 환불신청이 가능하며 대진표 및 대회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참가대회 페이지
    - ‘참가대회’를 클릭하면 본인의 참가 대회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참가 대회’를 통해 대회 시작 전 상태의 참가 신청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완료된 참가 대회’를 통해서는 대회에 참가하여 완료 된 대회의 기록과 후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참가 접수 정보 확인
    - ‘최근 참가 대회’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대회를 클릭하면 참가 신청한 대회의 참가접수정보/ 환불내역 / 개최정보 / 조편성 / 대진표 및 대회기록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가접수정보'에서는 참가신청한 정보와 결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내역에서 환불 신청도(환불 기간 이내) 가능합니다.
    - ‘참가접수정보' 는 개인 참가신청과 단체참가신청(동호회장) 및 종목에 따라 화면 구성이 다를 수 있습니다.

  • Q.
    [마이페이지_참가자] 마이페이지는 무엇인가요?
    A.

    마이페이지는 스파인더 회원에게 생성되는 고유 페이지 입니다.

    - 마이페이지는 프로필 / 동호회 / 대회참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각 구성 영역별로 해당 정보 확인 및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Q.
    [회원 탈퇴] 회원 탈퇴 후 재 가입 할 수 있나요?
    A.

    스파인더 서비스 탈퇴 후 본인인증을 통해 재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탈퇴 후 재 가입 하더라도 기존 정보들을 불러오지 않습니다.

    ※ 단, 규정위반으로 인한 회원강제탈퇴의 경우에는 재 가입이 불가 합니다.

  • Q.
    [회원 탈퇴] 회원 탈퇴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A.

    회원 탈퇴 방법
    - 회원 탈퇴는 아래의 경로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 개인정보수정 ->회원탈퇴

    ※ 유의사항
    - 사용하신 계정 정보는 회원 탈퇴 후 복구가 불가합니다.
    - 개최 또는 참여 중인 대회가 있을 경우 대회 완료 후 탈퇴 신청이 가능하며, 동호회 회장인 경우는 회장 위임 완료 후, 동호회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은 동호회 탈퇴 후 회원 탈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대회 개설 및 참가 관련 기록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기존 정보들을 불러오지 않습니다.
    - 대회 후기 및 답글은 탈퇴 시 자동 삭제되지 않습니다. 탈퇴 후에는 계정 정보가 삭제되어 본인 확인이 불가하므로, 탈퇴 신청 전에 게시글 삭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개인정보 및 거래정보는 탈퇴 후에도 일정한 기간동안 분리·보관됩니다

  • Q.
    [개인정보 수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A.

    아이디 / 비밀번호 변경하기

    ※계정 아이디는 임의로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 070-8637-6173, 1:1문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 변경하기
    - 비밀번호는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 패스워드]에서 신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Q.
    [SNS로그인] SNS(카카오,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A.

    SNS 계정으로 로그인은 회원 가입 후 개인정보수정에서 설정 가능 합니다.

    -연동 및 해제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SNS 로그인 연동(로그인 해제) 클릭

  • Q.
    [회원가입] 다수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스파인더는 1인당 1개의 계정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 실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휴대폰 또는 아이핀인증도 1인당 1개의 계정에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Q.
    [회원가입] 가족 등 타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할 수 있나요?
    A.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의 휴대폰 정보'를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개최자에게는 '인증된 실명정보'를 기반으로 정산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드시 본인 명의로 인증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타인 정보로의 계정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확인 및 문제 해결 절차는 실제 명의자에게 요청되며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계정의 소유권을 주장하실 수 없습니다.

  • Q.
    [회원가입] 휴대폰 인증이 안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A.

    휴대폰 인증 단계에서 '이미 가입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입니다'라는 안내가 보인다면, 이미 해당 명의자의 정보로 인증된 다른 계정이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 스파인더는 1인당 1개의 계정에만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실 수 있어 다른 계정에 본인 인증을 추가로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스파인더는 '개인 실명 인증'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업이나 단체, 기관에서 이용하시는 경우, 담당자의 실명 인증을 통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회원가입] 회원 가입시 어떤 정보를 작성 하나요?
    A.

    개인정보, 신체정보, 관심있는 종목을 선택한 후 회원가입을 완료해주세요.
    입력한 신체정보와 관심정보의 내용은 서비스 이용에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1. 개인정보 입력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특수문자는 - ( ) [ ] < > 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메일, 핸드폰 번호, 주소는 향후 대회 참가 시 개최자에게 제공되는 본인 확인 정보이며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2. 신체정보 입력
    신장, 체중, 의류 사이즈를 입력해주세요.
    참가하는 대회의 기념품에 의류가 있다면 입력된 사이즈 신청 됩니다.

    3. 관심정보 입력
    관심있는 종목을 선택하면 종목의 신규 대회 개최 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종목에 따라 메인 페이지의 종목 정렬이 커스텀 됩니다.

  • Q.
    [회원가입]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스파인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통한 회원가입이 필요 합니다.
    - 14세 미만의 경우 ‘보호자 본인 인증’을 통해서 회원가입해야 합니다.

    ※ 본인인증 방법
    -대한민국에서 개통한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을 통해 '본인 인증'으로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대체 인증수단을 제공하고 있지 않아, 휴대폰 또는 아이핀 본인 인증이 불가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Q.
    [대회정산] 대회 참가비 정산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스파인더의 대회 참가비 정산은 대회 종료 후 지급됩니다.

    ※ 대회 정산금 계산 방법
    정산금은 1개 대회를 계산하며, 아래의 항목을 제외한 금액이 정산됩니다.

    - 서비스 이용료 : 참가인원수에 따른 차등 적용
    - 결제 대행 수수료 및 결제망 이용료(PG 수수료)
    - 서비스이용료 +결제수수료(PG수수료)에 대한 부가세
    * 대회 참가자 총 접수 금액에서 상기 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정산 됩니다.

    ※ 대회 정산금 세금계산서 발행 및 방법
    스파인더에서는 개최자의 (개인/기업/단체)와 관계없이, 모든 대회 건의 이용료/수수료에 대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이용료/수수료 세금계산서 발행 기준

    ◾️ 발행 기준: 대회 종료후 2~5일 이내에 이용료/수수료 세금계산서를 제공해 드립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한 단체/기관에 대해서는 별도로 안내를 통해 정산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발행 정보
    - 개인 개최자 : 대회 종료일 2~5일 이내 기준으로 개최자의 실명 정보를 대상으로 발행, 가입된 계정 주소로 발행 내역 전송
    - 기업 개최자 : 대회 종료일 2~5일 이내 기준으로 기업 정보자를 대상으로 발행, 인증된 담당자의 계정 주소로 발행 내역 전송
    - 비영리 법인 : 세금계산서 발행이 안되는 단체나 기관의 경우 별도 안내 드리겠습니다.
    - 스파인더는 대회 종료후 2~5일 이내 개최자 정보(개인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번호)로 국세청에 거래명세 데이터를 전달하기 때문에, 세금계산서의 수정발행은 불가합니다.

    ※ 판매 수수료 세금계산서 처리 기준
    스파인더에서 발급하는 이용료/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필요경비'로, 부가세 신고 시에는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으므로 세무 신고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만, 국세청 및 세무사 사무소에 상담하시어 정확하게 확인 후 처리하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 대회 참가비 정산
    대회 종료 후 스파인더에서는 개최자에게 정산 관련 안내 및 정산 자료(사업자등록증, 통장 사본등) 요청 메일을 발송 합니다.(대회 종료 1~3일 이내)
    스파인더에서 이메일 회신 후 개최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대회 종료 2~5일 이내)
    개최자의 정산금은 대회 종료일 5일 이내 개최자 정보의 통장으로 이용료/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지급됩니다.

  • Q.
    [대회운영/관리] 대회의 운영/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

    대회 참가신청 모집 시작 일자에 맞춰 참가신청 버튼이 활성화 되고 참가자 접수가 진행됩니다.
    개최자는 대회 관리 페이지에서 심판(자원봉사자)모집, 참가자 결제관리, 대진표, 기록 입력 등 대회 운영/관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 개최정보 : 대회 진행 중, 대회 요강 등의 변경 사항이 발생 했을 시 수정은 불가 합니다. 대회 개설 내용을 확인 후 승인 요청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부득이한 경우 발생 시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

    - 참가신청 관리 : 관리 페이지에서 신청 및 결제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취소/환불 관리 : 관리 페이지 에서 취소 및 환불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참가자가 환불 신청시 자동 승인 되어 은행 영업일 기준 3~5일 후에 참가자 계좌로 환불 처리 됩니다.
    ※ 환불기간 마감 후에는 환불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환불이 불가 합니다.
    ※ 개최자가 직접 환불처리는 불가합니다.

    - 접수 마감 후 대진표 만들기를 진행하시면 자동 대진표가 만들어 집니다.
    ->러닝/자전거 : 배번호 및 기록입력을 참가자 관리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등록 합니다.
    ->수영 : 그룹별 경기 순서를 설정 합니다.
    ->탁구 : 결선 진출팀 설정(1팀 or 2팀) 및 종목별 조편성 순서를 설정 합니다.
    ->축구/농구 : 코트, 경기시간 표시 여부 및 결선 진출팀(1팀 or 2팀)을 설정 합니다.

    - 개최자가 대회 기록을 입력하면 참가자는 휴대폰, PC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Q.
    [대회개설] 대회 개요, 종목설정, 대진표 등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A.

    개최자는 개설하려는 대회에 해당하는 종목을 선택하고, 등록 양식에 맞게 작성합니다. 스파인더에서 요청한 대회의 승인 적합 여부를 검토한 후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종목선택 : 대회 개최 종목을 선택합니다.

    - 대회개요 작성 : 대회명, 일시 접수기간, 모집인원 및 참가비 설정 등
    심판(자원봉사자 등) 모집 여부 설정 등
    참가자격 및 대회 유의 사항, 대회운영 안내 작성 등
    시상내역, 기념품 및 경품행사 내용 작성 등
    감독자 회의 여부 및 기타 유의사항 작성 등
    개최요강, 대회 장소, 코스도 등 파일 등록 등
    ※ 불필요 항목은 작성하지 않으면 개최정보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 그룹설정: 모집 그룹을 설정 합니다.

    - 대진표 설정 : 대회의 예선 / 결선 대진을 설정 합니다.(예선리그 or 결선 토너먼트만 진행 등)

    - 경기방식 설정: 모집 그룹별 세부 경기방식 을 설정 합니다.(일부 종목 경우는 해당 종목에 맞게 전/후반, 쿼터, 세트 등의 경기 방식 설정)

    ※개최자가 대회 등록 내용 작성 -> 승인이 완료 되면 접수 기간에 맞춰 참가신청 버튼이 활성화 되며, 참가자 접수가 진행됩니다.
    ※대회 승인이 완료되어도 참가모집 기간 전일 경우 개최 예정 대회 카테고리에 노출되며, 참가접수 시작일에 접수중인 대회 카테고리로 변경 됩니다.

  • Q.
    [대회개설] 대회 개설은 어떻게 하나요?
    A.

    종목별 대회 개설 양식(대회 요강, 그룹설정, 경기방식 설정 등)에 맞추어 작성 후 대회 승인을 요청하시면, 스파인더에서 검토 후 승인을 진행해 드립니다.

    - 개최자가 대회 개설 후 승인을 요청하면 스파인더에서 이메일 또는 유.무선 연락으로 개최자 정보 확인 자료(계약서, 사업자 등록증, 통장 등)를 요청하게 됩니다. 개최자가 관련 자료를 회신 하면 스파인더에서 확인 후 대회 개설을 승인하게 되며, 개최자는 참가자 모집, 결제관리, 대회 운영/관리 등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승인된 대회는 해당 종목 페이지와 검색 결과에 상시 노출되어 참가자가 직접 검색하고 참가신청 할 수 있습니다.

  • Q.
    [개최자전환] 개최자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A.

    스파인더에서 대회 개설을 위해서는 '개최자 인증'은 필수 사항입니다.

    - 개최자는 참여자로 가입 후 개최자 전환 동의를 통해 대회 개설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Q.
    [대진표 및 기록확인] 대회기록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A.

    대회가 진행 중이거나 종료된 이후에도 대회 기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필터 검색 기능을 통해 내 기록과 대회 전체 기록을 상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대회 종목별로 기록 확인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대회 기록 “상세 필터 검색”
    - “대진표 및 대회기록결과” 탭은 대진정보 뿐만 아니라 대회 기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분 선택과 종목 선택을 2가지 필터를 선택해야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진 정보와 득점을 확인하고 각 조 리그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대회 기록 결과
    - “대진표 및 대회기록결과“ 탭의 기본설정은 참가자 본인의 기록을 보여줍니다.
    - 대회 기록은 개최자가 입력하여 참가자에 송출을 해야 기록이 보여지니 실제 경기 결과 시간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Q.
    [대진표 및 기록확인] 참가한 대회의 대진표는 어떻게 보나요?
    A.

    대회 시작 전 “대회 상세 정보”의 대진표 탭에서 대진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진표는 각 종목 특성에 맞는 대진표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마이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1. 조편성 및 대진의 생성
    - 대진표(조편성)는 개최자가 모집이 완료 되면 대진표 생성을 통해 참가자에게 보여지는 방식입니다.
    - 개최자가 대진표 생성을 하지 않았다면 빈페이지 상태로 보입니다.
    - 조편성은 예선/토너먼트 경기가 있는 종목의 조편성을 보여주는 탭 입니다.
    - 러닝, 자전거, 수영 종목은 대진표 탭이 그 기능을 대신 합니다.
    - 조편성을 통해 참가자가 신청한 종목, 그룹에 일치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참가 정보가 너무 많다면 PC의 경우 “Ctrl + F”, 모바일의 경우 모바일 브라우저 우측하단 설정을 열어 “페이지 내 검색"을 통해 참가자 검색을 해보세요.

    ※ 주의사항
    - 대진표를 통해 경기 순서나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으나 실제 경기 운영과는 다를 수 있으니 개최자의 대회운영 안내를 꼭 참고하세요.
    - 경기의 공정성을 위해서 공개된 대진표는 변경요청이 불가능 합니다.
    - 참가 접수 자체가 잘못 된 것이라면 개최자에 문의하세요.

  • Q.
    [참가대회정보] 과거에 참가한 대회의 기록은 볼 수 있나요?
    A.

    스파인더를 통해 참가하셨던 대회의 기록은 [마이페이지 -> 참가대회 -> 완료된 참가대회]에서 해당 대회의 기록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 Q.
    [참가대회정보] 대회 진행 정보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스파인더에서는 참가자가 신청한 대회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대회신청 - 접수마감 - 조편성 - 대진표 - 기록 확인 등 참가하는 대회의 정보를 [마이페이지 - 참가대회 - 대회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 개최자의 대회정보 입력에 따라 참가자가 확인 할 수 있는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Q.
    [대회 문의] 개최자에게 대회 관련 사항을 문의하고 싶어요.
    A.

    궁금한 사항은 채팅 방식과 개최자 연락처를 통한 연락 방식으로 개최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최자가 개설한 대회 상세페이지 내의 '대회문의'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본적인 매너는 꼭! 지켜주세요.

  • Q.
    [결제취소/환불방법] 단체 참가시 부분 취소가 가능한가요?
    A.

    단체 참가신청 후 취소하고자 하는 참가자를 환불신청 하시면 부분 취소가 가능합니다.
    (부분 취소 이후 남은 전체 인원에 대한 취소를 진행 할 때에는 참가인원들 각각을 개별 환불 신청하여 전체 인원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 Q.
    [결제취소/환불방법] 환불 버튼이 클릭이 안됩니다 어떻게 하나요?
    A.

    환불 기간이 마감 되었거나, 신청 마감 전이라도 기념품이 제작/발송 시에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환불 버튼이 안보이거나 클릭이 안됩니다.)

    - 각 대회별 환불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상세 페이지에서 개최자에게 채팅이나 안내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 Q.
    [결제취소/환불방법] 신청 취소·환불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A.

    - 마이페이지 - 참가대회 - 참가접수정보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 참가접수정보에서 '환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환불신청은 자동처리되며 은행영업일 기준 3~5일 이내에 환불 입금됩니다.

    ※ 환불신청 후 자동 환불 처리 되며, 대회 참가를 원하시면 새로 대회 참가를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 환불기간 마감 후에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
    ※ 신청 마감 전이라도 기념품 제작/발송 시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각 대회별 환불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상세 페이지에서 개최자에게 채팅이나 안내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 Q.
    [결제방법]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3가지의 결제 방식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결제 할 수 있습니다.(현재 무통장입금은 불가합니다.)

    - 신용카드 : 간편결제(토스페이), 신용카드(29개 카드사)앱 결제, 일반결제 등
    - 실시간 계좌이체 : 고객의 은행 계좌에서 실시간 출금 이체를 통해 결제
    - 가상계좌 : 온라인 결제를 위해 고객에게 발급되는 임시 계좌로 입금 방식

  • Q.
    [참가신청 방법] 개인 신청과 단체 신청은 무엇이 다른가요?
    A.

    ‘참가 접수’ 버튼을 통해 해당 대회에 참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 방식은 ‘개인 신청’과 ‘단체 신청’으로 구분 됩니다.

    1. 개인 참가 신청
    - ‘개인 신청’은 참가자 본인 1인의 신청을 의미 합니다.
    -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을 통해 확보된 개인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오게 되며, 연령별 부문이 있는 대회는 자동으로 해당 부문으로 매칭하게 됩니다.

    2. 단체 참가 신청
    - 단체 참가 신청은 동호회 회장만 신청 가능하며 동일 동호회의 회원만 함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동호회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들을 각 개인 종목으로 한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팀 단위 종목(축구/농구)과 복식 및 단체전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감독자, 대표자, 보호자 등 대리인의 신청의 경우에도 동호회를 개설하여 참가자를 해당 동호회에 가입한 후 동호인 찾기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Q.
    [참가신청 방법] 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원하는 대회에 참가신청시 개인 신청과 단체신청으로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1명 신청 시에는 개인신청으로 참가신청 하시고, 2명(1팀) 이상 시에는 단체 참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체 참가시에는 반드시 동호회 가입 후, 동호회 회장이 신청하셔야 합니다.

    ※ 단체 참가신청 방법 : 동호회 개설 - 참가자 동호회 가입 - 대회 페이지, 단체 참가신청 - 동호회 회원 중 참가자 선택(참가 부문 개별 선택) - 결제 - 단체 참가 신청 완료
    ※ 단체참가는 같은 동호회 회원들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다른 동호회 회원과의 신청은 불가 합니다)